티스토리 뷰

목차



    소개

    남산타워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남산 동쪽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물로,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타워는 높이 236.7미터(777피트)에 달하며, 남산의 정상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남산타워는 1969년에 완공되었으며, ‘남산서울타워’는 효율적인 방송전파 송수신과 한국의 전통미를 살린 관광 전망시설의 기능을 겸비한 국내 최초의 종합전파 탑으로 방송문화와 관광산업의 미래를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남산서울타워’는 효율적인 방송전파 송수신과 한국의 전통미를 살린 관광 전망시설의 기능을 겸비한 국내 최초의 종합전파 탑으로 방송문화와 관광산업의 미래를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세계 유명한 종합 탑들이 그 나라 또는 그 도시의 상징적인 존재가 된 것처럼 '남산서울타워' 역시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서울의 상징물 역할을 해왔습니다. ‘남산서울타워’는 서울 시내 전 지역에서 바라보이는 탑의 높이와 독특한 구조, 형태 등으로 인하여 시민의 관심과 사랑의 대상이 되었고, 내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제1의 관광 명소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류 바람을 몰고 온 각종 예능, 드라마의 촬영지로 이름이 높아지면서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타워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 시설과 레스토랑, 전망대, 기념품 상점 등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남산타워는 서울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타워의 전망대에서는 서울 시내와 한강, 그리고 주변 산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도시의 빛들이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내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한 남산타워 주변에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축제가 자주 개최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남산타워는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사용되어서 한국과 국제적으로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남산타워로 올라가면 도시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코스

    첫번째 패밀리코스를 추천합니다. 남산공원 입구에서 시작하여 국립극장까지 이어지는 북측 순환로는 경사가 완만하고 찬찬히 걷기 좋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기분 좋은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남산 공원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전래동화에서나 만날 듯한 아름다운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민속자료 속 한옥 다섯 채를 이전 및 복원하여 구성된 이곳,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우리 선조들의 삶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서울타워 플라자 1층 OLED 터널과, 2층의 OLED 서클, 4층 천장에 설치된 OLED 웨이브 등 다양한 미디어 전시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단청, 불꽃놀이 등 한국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최첨단 미디어 아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실패 없는 완벽한 데이트코스를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케이블카, 남산 케이블카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합니다. 하늘을 가르며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의 풍경과 서울의 전망을 한눈에 즐길 수 있습니다. 남산서울타워 1층, 2층, 4층에 위치한 ‘사랑의 서약’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남산서울타워 벽면에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연인, 가족, 친구끼리 사진을 찍어 사랑과 추억의 메시지를 타워에 남겨 오래도록 변치 않을 사랑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도심에서 만나는 진짜 휴식 힐링코스를 추천합니다. 9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남산도서관은 방대한 소장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전시회, 강연회 등이 상시 운영되고 있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마음을 채워줄 책 한 권을 빌려보시기 바랍니다. 남산도서관과 소월시비를 지나, 남산공원길(남측 순환로)을 따라 걸어 올라오면 공원길 우측에 자리한 고요한 숲길이 있습니다. ‘사색의 공간’을 천천히 걷다 보면 따뜻한 햇살과 바람소리가 마음을 편하게 합니다. 북적이는 도시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작은 여유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남산 팔각정에서 바라본 서울의 드넓은 전경은 답답했던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네 번째 스포츠레저 코스를 추천합니다. 스포츠 마니아라면 남산 라이딩 & 트레킹 코스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산 국립극장(옛 해오름극장) 옆 매표소부터 남산서울타워까지 약 1.8km 정도 이어지는 업힐 코스는 레저 마니아들에게 유명합니다. 오르막이 많으니 페이스를 조절하며 올라오시기 바랍니다. 라이딩 & 트레킹 코스를 따라 오르다 보면 어느새 정상인 남산서울타워에 도착합니다. 남산서울타워 광장에서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 후 허기를 달래줄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쾌한 바람을 가르며 남측순환로를 따라 멋진 경관의 다운힐 & 트레킹 코스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단, 남측순환로 내리막 코스는 다소 경사가 있는 편이므로 속도를 낮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남산관광명소

    첫번째 남산봉수대는 전국의 봉수가 최종적으로 모이는 곳이었습니다. 남산에는 조선 초기부터 약 500년간 동쪽의 제1봉부터 서쪽 방향으로 제5봉에 이르는 봉수대 다섯 곳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남산의 봉수대는 일제강점기 때 훼손되었다가 5개 처 중 1개 처가 복원되었으며, 서울특별시 기념물 제14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서울성곽은 조선 태조 이성계가 한양에 도읍을 정하고 한양 도성 둘레에 성곽을 쌓아놓은 것입니다. 서울 북악, 낙산, 인왕산의 능선을 따라 원형을 이루고 있었던 성곽은 일제강점기 이후 훼손되어 일부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서울 성곽은 사적 제1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개축과 보수 작업을 통해 오늘의 모습에 이르고 있습니다. 남산 성곽, 봉수대, 서울타워로 이어지는 코스에서 서울 성곽의 전체 모습을 조망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1968년 만들어진 백범광장에는 김구 선생의 동상이 세워졌습니다. 민족의 지도자로서 구국 운동에 앞장서셨던 백범 김구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자 건립되었으며 남산공원 내 아동광장과 중앙광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안중근의사기념관은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후학 양성에 힘썼고, 조국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기념관입니다. 조국 독립에 헌신한 안중근 의사의 민족애를 느낄 수 있는 체험관과 그의 생애를 돌아볼 수 있는 유물과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결론

    남산타워는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풍경, 역사, 문화, 로맨스, 액티비티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멋진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서울을 여행하는 동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